수국차 효능 대표적인 5가지효능 및 부작용

 

안녕하세요. 수국은 변덕과 진심이라는 꽃말을 가지고 있다고 합니다. 오늘은 이슬차 혹은 감로차라고도 불리는 수국차 효능과 부작용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수국차 란?


감차수국이라고도 불리는 수국차는 꽃이 초여름에 피며 처음에는 푸른색으로 피어나 나중에는 홍색이 된다고 합니다. 수국과는 다른 종이라고 하며 긴 타원형의 모양으로 끝부분이 뾰족하게 생겼습니다. 분포지역은 한국, 중국, 일본에서 자라며 일본에서는 석가탄신일에 이 차를 바치는 풍습이 있다고 합니다. 숙변제거와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하여 체중감량에 효과가 있어 주목받고 있습니다.



수국차 & 감로차 & 이슬차

 


1. 수국차

 

수국차는 감로차 이슬차 다양하게 불리고 있습니다. 수국차가 수국의 차라고 생각하시는 분들도 계실 텐데 수국차 와 수국은 다른 종으로 수국은 목화의 일종으로 수국을 차로 내어 마시게 되면 구토와 설사를 유발할 수 있다고 합니다

 

2. 감로차

 

감로차는 수국차의 잎으로 만든차를 감로차 라고 부릅니다.

 

3. 이슬차

 

이슬차는 수국과 단풍잎으로 만든 차를 일컫는 말입니다. 

 

수국차 효능

 


1. 숙취해소

 

수국차는 간 해독작용 효과가 있고 갈증해소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따라서 술을 마신 뒷날 숙취 해소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2. 붓기제거, 변비예방

 

수국차의 효능 중에는 이뇨작용을 촉진시켜주는 효능 있어 체내의 수분이 쌓여 몸이 붓는 것을 막아주고 장 기능을 활성화 시켜 변비예방에도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3. 체중감량

 

식이요법과 함께 수국차를 마시게 되면 체내의 혈액순환을 도와 신진대사에 도움을 주고 섬유질이 많아 숙변을 제거해 체중감량에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4. 피부미용

 

수국차는 항 산화작용을 해주어 활성산소를 억제해주기 때문에 노화방지와 피부미용에 효과를 볼 수 있다고 합니다.

 

5. 혈액순환

 

수국차는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하여 피와 머리를 맑게 해주어 각 종 성인병 예방에도 도움을 주다고 합니다.





수국차 부작용

 

수국차 나무에서 잎을 딴 수국차 잎이 아닌 목화의 일종인 수국으로 차를 마시면 설사와 구토를 유발할 수 있으며, 수국차는 근육을 수축하는 작용을 하여 과다하게 섭취 시 근육경련을 일으킬 수 있다고 합니다. 또한 자궁수축작용도 일어나기 때문에 임산부는 섭취하지 않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