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년 새해 붉은 원숭이의 해가 찾아왔습니다. 새해에는 원하시는 일들 다 이루어지길 바라겠습니다. 회사나 집에서 컴퓨터를 켯을때 바탕화면에 자기가 좋아하는 가족이나 애인 혹은 가고 싶은 장소가 나온다면 왠지 모르게 기분이 좋아질 거예요. 그래서 오늘은 컴퓨터 배경화면 바꾸기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윈도우xp가 서비스 종료됨에 따라 요즘은 윈도우7을 많이 쓰고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윈도우7 배경화면 바꾸는 법에 대해 포스팅 하겠습니다. 윈도우 배경배경화면을 바꾸기 위해서는 원하고자 하는 사진이나 이미지 파일을 준비해 주셔야 합니다. 각자 취향에 맞는 사진을 준비하셔서 컴퓨터에 저장해 두세요. 저장을 하실 때 파일의 정확한 위치를 알고 계셔야 합니다. 저장을 하고 파일 저장위치를 모르는 사람들이 의외로 많습니다. 

컴퓨터 바탕화면 빈 공간에 마우스 커서를 대고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누르면 창이 하나 뜨는데 제일 밑에 개인설정을 클릭하세요.

위에 창에서 아래쪽 위치에 바탕화면 배경을 클릭하세요. 

찾아보기를 클릭하셔서 저장해 두었던 파일을 찾아서 선택해 주세요.

바탕화면으로 사용하려는 이미지를 선택하고 채우기, 맞춤, 늘이기, 바둑판식배열, 가운데 중 선택하시면 됩니다. 사진의 크기나 이미지의 모양에 따라 적절하게 선택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2개 이상의 그림을 선택하시면 사진 변경 간격을 설정할 수 있는데, 가족사진 이라던지 테마가 있는 이미지 여러 장을 선택하시고 사진 변경 간격 시간을 설정하시면 시간에 맞춰 알아서 이미지가 순차적으로 넘어갑니다. 또 사진은 순차적으로 말고 무작위로 보고 싶을 때는 뒤에 순서 섞기를 체크하시면 무작위로 이미지가 나오게 됩니다. 마직막으로 우측하단에 변경내용 저장 누르시면 바탕화면 바꾸기 완료입니다.

여기까지 바탕화면 바꾸기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바탕화면이 바뀌셨나요? 어려운 점이 잘 떠라 하셨으리라 생각됩니다. 저는 바탕화면을 지중해 바닷가 풍경으로 해놓았는데요, 바탕화면을 볼 때마다 왠지 모르게 힘이 나고 마음이 안정이 된답니다. 여러분도 바탕화면에 따라 기분이 달라질 수도 있으니 바탕화면 바꾸시고 좋은 하루 되시길 바랍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