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가볼만한곳 BEST6 추억을 만들 수 있는 곳


올 여름은 해외 보다는 국내 여행이 인기라고 합니다. 아직 여름 휴가 계획을 세우지 않았다면 부산이 어떨까요? 부산의 가볼만한곳을 추천해 드리겠습니다.

 

시티투어



감천문화마을

감천문화마을은 산자락을 따라 계단식으로 마을이 형성되어 마을의 모든 길이 미로 식으로 다 연결되어 골목의 경관을 관광할 수 있다는게 감천문화마을만의 특징입니다. 골목 곳곳에 다양한 체험관이나 전망대가 있어 지루할 틈 없이 관광을 즐길 수 있습니다.

2015년부터 관광객이 급증하면서 140만 명이 방문해 부산의 관광명소로 자리잡고 있습니다.



자갈치시장

자갈치 시장은 부산지역민들의 삶을 가장 잘 볼수 있는 시장으로 부산시민의 생활의 터전이자 부산의 명소로 알려져 있습니다. 부산 아지매들의 인심과 시장의 활기찬 모습을 느낄 수 있는 자갈치시장은 싱싱한 회를 저렴하게 많이 먹을 수 있어 관광객들의 필수코스입니다.



국제시장

국제시장은 일명 '깡통시장' 이라고도 불리는데 1945년 광복이 되면서 일본인들의 전시물자를 팔기 위해 시장이 형성된 자리가 지금의 국제시장 자리입니다. 영화 '국제시장' 꽃분이네의 배경이 되기도 한 국제시장은 지금도 없는 물건이 없다고 할 정도로 다양한 물건과 저렴한 가격으로 물건을 구입할 수 있어 많은 관광객들이 찾고 있습니다.


해수욕장



해운대

해운대는 부산의 대표적인 해변으로 넓은 백사장과 자연경관이 뛰어나 여름휴양지로는 국내에서는 최고라고 할 수 있습니다. 해운대는 해변뿐만 아니라 주변에 볼거리가 많아 낮에는 해수욕을 하고 아침, 저녁으로는 주변으로 관광을 다닐 수 있습니다. 주변관광지로는 동백섬, 아쿠아리움, APEC나루공원, 신시가지 달맛이길 등이 있습니다.



광안리

광안리 해수욕장은 매년 불꽃축제가 열려 국내에서도 많이 알려진 관광지입니다. 여름마다 천만 명 이상의 국내외 관광객들이 방문하고 있으며, 국내 최대 규모의 광안대교가 있어 야간에는 환상적인 야경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주변 부대시설도 갖추어져 있어 낮뿐만 아니라 밤에도 광안리 바닷가는 인산인해를 이루고 있습니다.



송도

송도 바닷가는 대한민국 1호 해수욕장이라는 명성을 되찾기 위해 2013 100주년을 맞이하여 대대적 리모델링을 통해 해운대와 광안리의 아성에 도전장을 내밀었습니다. 해운대나 광안리에 비해 인파가 적어 여유롭게 해수욕을 즐길 수 있으며, 바다를 걷는 기분을 느낄 수 있는 구름산책로와 절벽을 따라 걸을 수 있는 해안 산책로도 있습니다.

 

해수욕이 아닌 시티투어를 목적으로 오시는 분이 시라면 부산역에 내리시면 입구에 부산시티투어를 할 수 있는 버스가 있습니다. 저렴한 가격으로 부산 전역을 구경할 수 있기 때문에 기차를 타고 오시는 분들은 많이 이용합니다. 이번 여름은 부산으로 휴가를 떠나 좋은 추억을 만드시기 바랍니다.

'여행' 카테고리의 다른 글

봄나들이갈만한곳 7곳  (0) 2016.05.12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