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백초효능 대표적 3가지와 부작용


삼배초의 효능이 알려지면서 피부관리에 관심이 많은 사람들이 삼백초를 많이 찾는다고 합니다. 현대인들은 인스턴트식품과 환경호르몬에 노출이 되면서 아토피와 같은 피부질환이 늘어나고 있다고 합니다. 오늘은 피부에 좋은 삼백초효능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삼백초효능


삼백초는 습지에 자생하면서 뿌리, , 꽃이 백색이라 하여 삼백초라 불리웁니다. 삼백초는 습열을 내려주는 대표적인 약초입니다.



습열이란 몸에 이상적 반응의 결과로 만들어진 체액 성분이 많아 염증과 같은 열을 만들어내는 병리기전으로 인한 대사물질을 말합니다. 삼백초는 향균작용과 항염작용, 면역력증가 등의 효능으로 습열을 제거하여 몸 안의 염증이나 각종 이상 반응으로 인한 열을 내리고 고름이나 염증을 없애주며 이뇨작용을 통해 소변을 잘 나오게 하는 약초입니다.



피부염 예방


모공에 유분이나 먼지가 염증의 원인이 되어 피부 트러블이 방생하게 됩니다. 삼백초는 데카노일아세트 알데히드라는 성분이 살균, 항균 효과가 있어 피부염을 일으키는 세균을 억제해 줍니다.


염증억제


나쁜 식습관과 스트레스로 인해 몸의 면역력이 떨어지면서 위장에 염증이 발생합니다. 삼백초의 쿠에루시토린이라는 성분은 위벽의 염증이나 상처를 치료하는데 효능이 있습니다. 또한 아토피 피부염이나 부비동염 치료에 도움이 됩니다.


고혈압 예방


삼백초는 이뇨작용을 통해 소변을 원활하게 배출해 줍니다. 장속의 오랜 독소들을 배변을 통해 배출해주어 몸 안을 독소를 해독해 줍니다. 또한 부종에도 좋아 평소 나트륨을 많이 섭취하여 몸이 잘 붓는 사람들은 체내의 나트륨을 배출해주어 혈압을 낮게 해줘 고혈압 예방에 도움을 줍니다.



오늘은 삼백초효능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삼백초는 차가운성질을 가지고 있어 몸이 차가운 사람들은 장기간 섭취 시 설사나 배탈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피부염에도 좋지만 작당량을 섭취하여 좋은 효능만 보시기 바랍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