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질씨드 효능 3가지와 바질 먹는법

 

안녕하세요. 오늘은 물과 만나면 30배까지 부풀어 오른다는 신비의 씨앗 바질씨드 효능 알아보도록하겠습니다. 바질씨드는 수분을 흡수해 부풀어 올라 체중조절 중 공복감 해소의 용도로 많이 알려져있습니다. 이 이외에 바질씨드 효능 및 먹는법 , 바질씨드 부작용 , 바질씨드 칼로리 함께 알아보겠습니다.




바질씨드(Basil seed)?


Basil seed seed는 씨앗이라는 의미로 한마디로 바질의 씨앗이라는 의미입니다. 영어를 한국어로 부르며 바질씨드, 바질씨앗 혹은 바질시드라고도 부르지만 모두 같은 말 입니다. 바질은 동아시아가 원산지이며 민트과에 속하는 식물로 주로 향신료로 많이 이용이 되는 잎식물입니다. 바질 잎은 이탈리아와 프랑스요리에 많이 이용됩니다. 바질의 씻앗인 바질시드는 물과의 친화력이 우수해 물을 흡수함으로써 팽창하는 독특한 특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치아씨드 바질씨드 차이


치아씨드 바질씨드 차이는 겉보기는 비슷하게 생겼지만 물에 불려보면 바질씨드가 치아씨드에 비해 훨씬 많이 부풀어 오릅니다. 바질씨앗은 포만감이나 체중조절에 좋고, 치아시드는 영양면에서 좋습니다.

 


바질씨드 효능

 

바질씨드는 여러가지 가공품이나 식품에 많이 이용되고 있습니다.  바질잎 뿐만 아니라 씨드 또한 엄천난 효능이 있다고 하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1. 체중조절


바질씨드는 수분을 흡수해 30배까지 팽창하는 특징이 있어 섭취 시 포만감을 줍니다. 따라서 체중조절시 가장 힘든 부분인 공복감을 줄여주어 식사량을 줄이는데 도움을 줍니다.

 

2. 변비


열량이 낮고 식이섬유가 풍부한 바질씨드는 장의 연동 운동을 촉진시켜주고 장내의 기능을 활성화 시켜주기 때문에 변비치료에 효과를 보인다고 합니다.

 

3. 독소배출


바질씨드는 점액질성분이 많아 장의 독소를 흡착해 배출을 돕고 비타민E와 항상화제 역할을 하는 토코페롤 외에 다양한 무기질이 함유되어 있어 독소배출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바질씨드 부작용 및 주의사항

 

바질씨드는 수분을 흡수하는 성질때문에 수유중이거나 임산부에게는 섭취를 권하지 않습니다. 바질씨드 섭취 시 수분을 흡수해 자궁수축을 일으키고, 위장에 있는 체액을 흡수하여 통증을 일으킬수 있다고 합니다. 바질씨드의 특성상 체내의 수분을 흡수하기때문에 이상신호가 올 수 있고 바질씨드를 먹게 되면 충분한 수분을 섭취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합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