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면계좌통합조회 잠자는 돈을 찾으세요

어디선가 나도 모르는 잠자고 있는 돈이 있다면 여러분은 어떡하겠어요? 당연이 잠자는 돈을 깨워야겠죠? 오늘은 당신도 모르는 사이 잠자고 있는 돈을 깨우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휴면계좌란 은행, 보험사, 우체국이 보유하고 있는 예금, 보험금 등에 대한 채권 중 관련법률이 규정에 의해 청구권의 소멸시효가 완성됐으나 찾아가지 않은 휴면예금 또는 휴면보험금을 뜻합니다. 공인 인증서만 있다면 전국은행연합회 홈페이지에 접속하시면 생명보험, 손해보험, 우체국, 휴면예금까지 다양한 기관의 휴면계좌를 통합 조회할 수 있습니다.

휴면계좌조회하는법

전국은행연합회(http://www.sleepmoney.or.kr/) 접속을 합니다. 위화면에서 휴면계좌 조회하기에 성명과 주민등록번호를 입력하시고 공인인증조회를 클릭합니다.

서명에 사용할 인증서 선택하시고 인증서 암호 누르시면 됩니다.

그럼 휴면계좌 화면이 나오는데요, 저는 아쉽게도 휴면계좌가 없습니다. 화면을 자세히 보시면 앞에 언급했던 바와 같이 은행, 생명보험, 손해보험, 우체국, 휴면예금관이재단의 항목으로 각각 금액이 나옵니다. 휴면계좌 건수가 나오셨다면 조회된 휴면계좌 금액의 수령방법은 해당 금융기관으로 연락 또는 방문하여 확인하시면 됩니다. 조회된 휴면계좌 금약과 실수령액은 이자소득게 등 세금부과에 따라 다소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통상 휴면계좌는 법적으로는 2년안에 청구 할수 있습니다. 2년경과시 미소금융재단으로 넘어가 저소득층 복지사업에 사용되지만 5년 이내에 지급 신청을 하면 상환 받을 수 있습니다. 돈을 돌려받을 수 있는 기간은 보험금은 2년, 은행은 5년, 우체국은 10년 이라고 합니다.사이트에서 휴면계좌 검색은 2013년 1월 1일 이후분이 제공이됩니다. 2년이 넘으셨더라도 해당 금융기관에 직접 방문하셔서 정보를 제공 받으실 수 있습니다.

여러분도 잠자고 있는 계좌가 있다고 생각되시면 한번쯤 조회를 해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