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오늘은 술먹고 토하는 이유 에대해 포스팅 할려고합니다.



요즘 연말이라고 송년회다 뭐다 술자리가 참 많죠? 연초라고 신년회라고 또 술자리가 많아 질 것이고 모임에서 절대 빠질수없는게 술 아니겠습니까?

매번 저도 술을 먹고 다음날 다시는 먹지않겠다고 다짐을 해도 먹을 수 밖에 없는게 술인것같습니다. 

저도 참 술을 즐겨 마시고 술자리도 좋아하는데 이게 기분좋아서 먹다보면 한잔 두잔 세잔.. 다음날 감당 할 수 없을정도로 숙취가 안되서 힘든적 참 많으시죠? 그 중 토하시는 분들도 많으실꺼에요. 술먹고 토하는 이유가 뭐때문인지 알고나면 조금이라도 예방 할 수 있지않을까요? 술먹고 토하는 이유 와 예방을 알려드릴게요.


먼저 기본적인 이유는 아세트알데하이드 라는 성분 때문입니다.

이 성분은 우리가 술을 먹었을 때 몸에서 알콜이 분해되는 과정에서 아세트알데하이드 성분이 발생되는데 우리 몸 속 혈액에서 이곳저곳 돌아다니면서 몸의 신경계에 자극을 주게되는데, 이때 신경계가 자극을 받으면서 어지러우면서 두통이 생기게 되고 어지러움증과 두통때문에 구역감이 발생됩니다. 결국 아세트알데하이드가 발생하면서 구토를 유발 하는 것입니다.



그런데 토를 한번 하고나면 개운한 느낌이 들어서 사람들이 의외로 술을 먹고 토를 할려고 하는 사람들을 많이 볼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일시적인 현상일뿐 우리몸에는 건강을 해칠수있다는점 명심하셔야겠습니다. 

자주 토를 하게 되면 위장에서 나오는 위산때문에 식도에 안좋은 영향이 끼치고 이러다 위염,식도암이 발생할수도 있습니다. 토할때까지 술먹기보다는 자신의 주량에 맞게 적당히 드시는게 제일 좋겠습니다.



-공복상태, 빈 속X 우유라도 먹자!

아무것도 먹지 않은 빈속에서 술을 마시면 알콜이 위장을 자극해서 토를 할 수 있습니다. 술먹기전에 우유를 마시면 위장벽을 보호해줘서 알콜의 독소를 막아준다고 하니 미처 밥을 먹지 못하였을 경우에는 빈 속 보다는 우유한개를 사서 먹고 술을 마시는게 좋을 것 같습니다.



-물을 많이 마시자!

주변사람들중에 술 먹을때 물을 되게 많이 먹는 친구가 있습니다. 정말 정수기를 옆에 가져다놓고 싶을정도로 많이 마십니다. 제가 봤을때는 그친구는 토를 잘 하지않더라구요. 그런데 정말 물을 많이 마시는게 도움이 됩니다. 술에는 수분이 없습니다 알콜이 들어가면서 혈액이 끈적하게되어 이것이 숙취의 원인이 되는것이죠. 물을 많이 마시면 아세트알데하이드 성분 농도를 낮추는 효과가 있으니 토하는 이유도 낮아지겠죠?


이렇게 술먹고 토하는 이유 와 예방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제일 좋은 예방은 술을 자제하는 습관! 그게 제일 중요한것같습니다. 기분이 너무 좋다고 계속 마시다보면 술은 몸에 독이라는거 아시죠? 뭐든지 적당히 드시는게 건강에 좋겠죠? 요즘 술자리 모임이 많으신데 술 드시기 전에 숙취음료 하나 드시고 2015년을 마무리 하세요^^~~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