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녹즙의 효능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평소에 채소를 많이 섭취하는데 굳이 녹즙을 따로 먹어야 하나? 하는 생각들을 하실 거예요. 그러나 음식으로 조리된 채소나 생채는 영양소 흡수율이 녹즙으로 먹는 것 보다가 많이 떨어 진다고 합니다. 전문가에 실험에 따르면 채소를 갈아 즙으로 내면 녹즙속에 비타민과 무기질이 많이 함유되어 있어 생체로 먹었을 때 흡수율이 17%에 불고하지만, 녹즙으로 먹으면 67%의 흡수율을 보인다고 합니다. 채소 속에는 섬유질과 비타민이 풍부한 황산화 물질이 풍부해서 혈액 산화를 막고 세포를 건강하게 유지시킨다고 합니다. 그리하여 채소에 들어있는 황산화 물질을 최대한 흡수 시키는데 핵심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과거의 한국의 식단은 채식위주의 식단이라 녹즙을 따로 챙겨먹지 않아도 성인병 걱정 없이 살아갈 수 있었지만 현대인들의 식단은 육식, 인스턴트 식 음식을 많이 먹어 성인병이나 암환자들이 많이 생기는 것도 그 때문입니다. 채소를 많이 먹으면 성인병, 암 등의 질병을 예방할 수 있다고 합니다.

녹즙이 좋은 이유


1. 녹즙으로 갈아먹으면 간편하게 많은 영양소를 섭취할 수 있습니다. 원하는 량의 영양소를 섭취하려면 영양소에 비해 부피가 커 많은 양의 채소를 섭취해야 필요한 영양소를 얻을 수 있습니다. 이에 반해 녹즙으로 마시면 번거로움 없이 모든 채소를 한 컵으로 해결 할 수 있기 때문에 간편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2, 영양소 파괴 없이 흡수 할 수 있습니다. 채소를 샐러드 식으로 먹는 경우도 있지만 한국 식단의 대분분은 무치거나 데치는 식의 조리법이 많기 때문에 채소를 익혔을 때 영양소 흡수에 도움이 되는 경우도 있지만, 대부분은 열을 가했을 때 영양소가 파괴된다고 합니다. 그래서 녹즙으로 먹었을 때 영양소 파괴 없이 섭취할 수 있습니다.


3, 채소로 먹었을 때 보다 채 내에 흡수가 빠릅니다. 녹즙의 액체형태로 바로 섭취하기 때문에 생체로 직접 먹을 때 보다 훨씬 흡수가 잘됩니다. 녹즙이 성인병이나 암을 예방한다 하더라도 그러나 녹즙의 효능에 대해 너무 맹신하면 안됩니다. 식품이 아닌 만병통치약으로 인식하고 있는 분들도 있는다고 하는데, 녹즙은 식품일 뿐 약이 될 수 없습니다.녹즙이 성인병과 암을 예방할 수는 있지만 발병을 했을 때 인체에 도움은 될 수 있으나 질병을 치료할 수는 없다고 합니다. 바쁜 일상 속에서도 꾸준히 녹즙 챙겨먹으시고 미리미리 건강 챙기시기 바랍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