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칠나무효능 대표적 5가지 효능 

 

황칠나무가 간 기능 개선에 탁월한 효능이 있다고 하여 방송매체에 소개 되면서 황칠나무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산삼나무라고 불리울 정도로 많은 효능을 가지고 있는 황칠나무효능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황칠나무의 대표적인 효능은 간세포 보호, 피로회복, 숙취해소, 항산화 작용, 면역력 증진 등 여러가지 효능이 있습니다. 진시황제가 황칠나무를 불로초로 생각할 정도로 효능을 인정받았다고 합니다.



황칠나무 효능



당뇨, 고혈압, 혈액순환에 도움


황칠나무를 복용했을 경우 간세포에 있는 효소의 수치가 현저히 감소하였습니다. 황칠의 헥산분비 물질이 에탄올에 의한 간 손상 보호 효능이 탁월합니다.


피로회복


황칠나무가 간세포를 보호함으로 써 지방간, 간염, 간경화 등의 질병을 예방하고 피로회복에도 도움을 줍니다.


노화, 세포 손상 억제


황칠나무는 사람을 늙게 하는 활성산소 제거 능력을 가져 노화 세포손상을 억제합니다.


골다공증, 관절염에 도움


인체의 경조직은 뼈와 치아로 나뉘게 됩니다. 황칠나무는 경조직 재생 및 촉진에 효과가 있습니다. 경조직 감소현상에 관련된 질환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또한 뼈 표면에 칼슘의 첨착을 촉진 시킴으로써 뼈의 강도를 증가 시킵니다.


면역력 강화


황칠나무의 폴리아세틸린 성분이 생체방어기능과. 면역력을 활성화 하는 것으로 밝혀져 면역력을 높여줍니다.

그 외의 효능으로는 신경안정효능, 항균, 항염 효능, 항암작용 등이 있습니다.





황칠나무 복용법


황칠나무는 껍질과 잎을 말려서 차로 달려 먹을 수 있습니다. 황칠나무 껍질을 백숙을 삶을 때 같이 넣어 먹기도 합니다.

 

 

황칠나무의 부작용으로는 목이나 혓바닥이 부을 수 있습니다. 열이 많은 사람이나 임산부는 복용을 피하는게 좋습니다.

오늘은 황칠나무효능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알코올성 간 손상에 탁월한 효능이 있다고 하니 술을 자주 먹는 사람들은 꼭 한번은 먹어보는 것을 추천하겠습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