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행잎효능 대표적인 4가지 효능


가을철 마다 우리에게 노란 낙엽의 즐거움을 보여주는 은행나무는 가로수로 사용될 뿐만이라 우리 몸에도 좋은 효능을 가지고 있다고 합니다. 오늘은 은행잎효능에 대해 알아보도록하겠습니다.

 


은행은 지구상에 살아있는 가장 오래된 식물이라고 합니다. 가을철 길가에 떨어진 은행을 줍는 사람들이 많은데 은행보다 은행잎에 영양분이 훨씬 많다고 합니다. 



은행잎효능


은행잎에는 플라보노이드라는 성분이 유해 산소를 없애고 세포막을 보호하며, 혈압을 낮추는 효과가 있습니다. 또한 징코플라톤이라는 성분이 함유되어 있어 혈액순환을 좋게 하고, 혈전을 없애주어 혈액의 노화를 방지합니다.



폐기능 강화


폐기능을 돕는데 효과가 있습니다. 호흡 기능을 왕성하게 하고 염증을 없애며, 결핵균의 발육을 억제하는 효과도 있습니다. 동의보감에 은행은 찬 성질을 가지고 있어 막이 강하며 독성이 있는 음식으로, 폐와 위의 기를 맑게 해주고 숨을 고르게 해주고 기침을 멈추게 하는데 근 효과가 있다고 하였습니다.


고혈압 개선


은행잎을 달여 먹으면 몸 안에 쌓인 독을 풀고 혈압을 내리는 효과가 있습니다. 혈관이 좁아지고 압력이 올라가면 그것을 고혈압이라고 하는데 은행잎은 혈관을 깨끗하게 해주어 혈압을 낮춰줍니다.


혈액순환 개선


은행잎은 혈액순환이 잘 안되어 현기증이 나는 사람들에게 혈액순환을 좋게 하여 현기증을 없애줍니다. 은행잎은 혈액순환기 계통에 탁월한 효과가 있어 은행잎 추출성분으로 혈관계통의 약을 만들고 있습니다.


피부 개선


피부노화를 억제하고 건성피부를 보호해주는 징케틴 성분이 함유되어 있어 피부를 좋게 합니다.



은행나무는 공해물질을 정화하는 능력이 뛰어나 가로수로 많이 사용되고 있습니다. 은행나무는 생존력이 강해 집에서도 키울 수 있다고 합니다. 집안에서 은행나무를 키우면 바퀴벌래가 생기지 않고 집안의 곰팡이나 바이러스를 억제하는 작용도 한다고 합니다.



오늘은 은행잎효능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은행은 계절적으로 맹독성 청산화합물이 생성되기 때문에 중독될 위험이 있다고 합니다. 은행을 날로 먹거나 한꺼번에 많이 먹는 것은 좋지 않다고 합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