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수오효능 대표적 효능 2가지 먹는방법

 

안녕하세요. 오늘은 탈모와 갱년기 여성에게 좋다고 알려진 백수오효능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백수오란?


백수오는 박주가리와 큰조롱의 건조시킨 덩이뿌리로 백하수오라고도 불립니다. 큰조롱은 '은조롱'이라는 이름으로 알려져 있는 한국 자생 식물이라고 합니다. 주로 산기슭이나 해안의 경사지에서 자란다고 합니다. 겨울에 뿌리를 수확하여 말린 후에 약재로 쓰이며 소화기에 도움이 되고 조혈작용을 돕고 특히나 여성의 갱년기 증상 완화에 탁월하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백하수오와 하수오


종종 백수오와 하수오를 오인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백수오는 백하수오라고도 불리며 박주가리과에 속하며 하수오는 적하수오라고 불리며 백하수와는 다르게 마디풀과에 속하는 차이점이 있습니다. 그리고 백하수오와 아주 흡사하게 생긴 이엽우피소를 백하수오로 속여서 파는 곳도 있다고 하니 잘 구분 하셔야 할 것 같습니다.

 


백수오효능

 

1. 갱년기 증상 완화


백수오는 갱년기 호르몬을 조절해주는 효과가 탁월하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실제로 한 방송에서 백수오를 섭취한 사람은 섭취하지 않은 사람에 비해 증상이 많이 개선 되었다고 방송에 실렸습니다. 백수오를 섭취 시 갱년기의 대표증상인 안면홍조, 가슴 두근거림, 불면증, 등이 많이 개선이 된다고 합니다.

  

2. 탈모예방


백수오는 예로부터 흰머리를 검게 만드는 효능이 있다고 기록된 바가 있어 나이에 비해 흰머리가 빨리 나는 증상에도 치료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또한 식물성 호르몬을 풍부하게 공급해주어 모근을 튼튼하게 해주기 때문에 탈모예방에도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호르몬분비 문제로 탈모가 오는경우에 특히 효과가 탁월하다고 합니다.

  


백수오 먹는법

 



1. 백수오주


백수오주는 3월만 숙성 만 시키면 되기 때문에 가장 간단한 방법으로 많이 먹는 방법입니다. 우선 백수오를 깨끗하게 씻어 어슷썰기로 잘라줍니다. 적당한 크기로 잘라준 뒤에 자른 백수오를 병에 담고 백수오가 잠길 정도로 담금주를 담아줍니다. 병에 공기가 통하지 않게 막고 그늘지고 서늘한 곳에서 3개월 가량 숙성시키면 됩니다.


2. 백수오진액


백수오를 깨끗히 씻어주어야 하는데 흙을 깨끗하게 제거하기 위해서 물에 5분 정도 담궈 줍니다. 흙을 제거한 백수오를 주전자나 냄비에 넣고 물을 적당량 넣어 2시간 정도 약한 불에 끓여줍니다. 만들어진 백수오진액은 냉장보관하셔서 드시면 됩니다.

 

3. 백수오차


백수오를 깨끗하게 씻은 뒤에 어슷썰기를 해줍니다. 잘라진 백수오와 생수를 냄비에 함께 넣고 30분정도 끓입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