견적서 양식 알아보기

물건을 살 때 좀 더 저렴한 가격으로 구매하기 위해 우리는 견적서라는 것을 사용합니다. 사업이나 장사를 하다 보면 단순 판매고객도 있지만 규모가 조금 있거나 매입절차가 있는 업체 같은 경우는 견적서를 꼭 요구합니다. 견적서가 있어야 구매하는 쪽에서도 기안서를 작성할 수가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견적서 만드는법과 견적서 양식을 알아보겠습니다.

견적서란?

사전적 의미로는 어떤 일을 하는 데 필요한 비용 따위를 계산하여 구체적으로 적은 서류를 말합니다.

견적서가 왜 필요한가?

견적서를 통해 제품의 가격을 비교하여 판단할 수 있습니다

터무니 없는 가격이나 아주 높은 가격은 제외한 중간 금액에서 알맞은 제품을 선정하기 때문에 당연히 같은 제품이면 낮은 금액의 제품을 선택하기 때문에 견적을 넣으실 때 꼭 공급 가능한 금액으로 넣으셔야 합니다.

견적서를 받음으로써 차후 생길 분란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견적서를 받는다는 의미는 공급자가 이 가격으로 제품이나 공사를 공급받는 자에게 제공한다는 일종의 간의 계약을 의미합니다. 따라서 견적서를 받고 구매결정을 할 때 공급받는 자가 말이 바꾸거나 하는 일들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

견적서를 제출함으로써 공급받는 자가 비용을 예상 할 수 있습니다

견적서가 견적금액을 비교하는 것도 있지만 견적을 받음으로써 특히 건축이나 여러 가지 물품들을 견적을 받을 때는 예상비용을 예측하는 자료로 사용 할 수 도 있기 때문에 나중에 예상보다 비싸다거나 결정단계에서 금액적 문제로 포기하는 경우가 발생할 수 있기 때문에 미리 예상급액을 알리는 방법으로도 사용합니다.

견적을 낼 때 유의 사항은 견적을 내면 상방이 견적서를 가지고 있음으로 서로 같은 견적을 보고 만나기 보다는 주로 메일이나 전화상으로 협의를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견적을 때 특히 다품목일 경우 품목별로 금액을 하나하나 체크하셔 야하며 총 금액도 확인 하셔야 합니다. 품목별 단가나 합계금액을 확인하는 게 기본이지만 이를 틀리는 경우를 종종 볼 수 있습니다.

위의 양식을 다운 받아 사용하시면 견적을 내는데 조금이나마 도움이 될 것 같아 파일을 첨부하겠습니다.

좋은 견적서 제출하시고 많은 발주를 받았으면 좋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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