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력 좋아지는법 3가지 방법 및 청력테스트

 

소음공해가 심한 요즘 사회에 이제 청력을 걱정할 정도로 우리는 각종 소음에 노출이 되어 있습니다. 오늘은 청력 좋아지는법 함께 알아보겠습니다.



청력은 나이가 들면 안좋아 지는게 일반적이지만 귀를 혹사하거나 관리를 제대로 안했을 때 언제든지 나빠질 수 있습니다. 청력이 나빠지는 이유는 크게 2가지가 있습니다. 감각신경 난청(SLHL) 과 전도 난청(CHL)이 있습니다. 전문가에게 청력테스트를 받아 진단을 받아 보는게 좋습니다.





청력 문제 2가지



감각신경 난청(SLHL)


자연적인 방법이나 민간요법으로는 좋아지는 것은 아니지만 꾸준한 관리와 치료를 받으면 좋아질 수 있습니다. 치료방법으로는 보청기를 구입하거나, 달팽이관 임플란트, 청력 보조 공학 기기(HAT),  외과적으로 수술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전도 난청(CHL)


귀지나 잔해 등이 귀를 막고있어 전도 난청이 생기는 경우가 가장 흔한 경우입니다. 귀를 청소할 때는 면봉을 사용하기 보다는 미네랄 오일이나 베이비 오일 같은 오일을 발라 주는 것이 안전합니다. 치료방법으로는 귀를 청소하거나 항생제를 사용해 치료합니다.



청력 좋아지는법 3가지


규칙적인 운동


청력은 운동으로 개선할 수 있습니다. 규칙적인 운동으로 혈액순환에 도움을 주고 귀의 조음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소리 위치 파악하는 훈련


친구의 도움이 필요한 훈련입니다. 친구에게 5미터 이상 떨어진 다음 경적이나 종을 위치를 바꿔가며 울리라고 합니다. 자신은 눈을 감고 소리의 위치를 파악하면 됩니다.


소리 종류 파악 연습


눈을 감고 주위에서 나는 소리의 종류를 파악해 봅니다. 눈을 뜨고 들을 수 있는 소리와 눈을 감고 주변의 소리를 들으면 더 많은 소리가 들립니다.






3가지 방법을 꾸준히 훈련하시면 청력을 개선시킬 수 있다고 합니다. 틈틈이 훈련해 보시기 바랍니다.

+ Recent posts